티스토리 뷰



인터뷰에서 별나비 감독인 대런 넨프시는 토피를 “마그네토 타입의 캐릭터“ 라고 부르며 나쁘지는 않지만, 그가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했었다.

토피의 성우 마이클 C. 홀은 그를 "과대 망상적이고, 교활하고, 아첨하고, 험담하는 악당" 이라고 묘사했다.

*

자신이 어떤 동물과 같다고 생각하는 걸 제키는 바구니 안의 새끼 고양이들, 톰은 백호, 오스카는 나무늘보라고 생각한다.

*

재나의 Ordonia라는 성은 주로 필리핀에서 유래해서, 그가 필리핀 사람이거나 최소한 몇 몇 필리핀 혈통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고 한다.

*

마르코는 붉은 색과 후드 둘 다 좋아해서 수십개의 붉은 후드 티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

스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마르코는 스타가 고백하는 것을 처리할 시간이 거의 없었다고 말하면서, 여전히 답변을 할 수 없다고 한다.

또한 “Star LIVE” 에서 스타와 라이브 채팅을 하면서, 비록 마르코가 아직 이 주제에 대해 유한한 대답을 하지 않았지만, 마르코가 스타에 대해 어떻게 느낄지 암시하며 “누가 너한테 반하지 않겠어?” 라고 가볍게 대답한다.

두 번째 “Marco's Spooky Stories” 생중계에서 마르코는 스타가 "약간 귀엽다” 고 인정하지만, 그가 스타를 "정말 귀엽다" 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는 허둥대며 다음 질문으로 넘어간다.

*

뮤니인은 인간보다는 뮤멘인에 가깝다고 하는데 스타 역시 인간보다는 몬스터에 가깝다고 한다.

*

스타가 자신의 완드를 물어뜯는 이유는 캐러멜 옥수수 맛이 나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완드는 각 각의 주인마다 다른 맛이 난다고 한다.

*

스타는 포춘쿠키 에피소드 이후로 여전히 행운을 믿고 있다고 한다.

*

마르코는 재즈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다.

*

별나비 S2 E02에서 “스타코 (starco)” 라는 단어가 처음으로 언급된다.

*

마르코 튜르디나 공주 에피소드는 제작진들 대다수가 마르코 트랜스걸 가설을 알기 전에 만들어졌다고 한다.

*

S2 E10에 나오는 톰의 부활 주문은 영어판 에피소드라면 아무런 번역도 할 수 없지만, 다른 시리즈에서 톰의 주문 내용은 "나는 지금 여기서 뜨거운 불길의 어둠의 기운을 불러 모으고 있어." 라고 한다. 더 정확히는 “나는 지금 여기서 내 심장의 열정과 같이 타오르는 불꽃의 어둠의 힘을 불러 모은다.” 이 정도인 듯.

*

S2 E17 에피소드에서 여러 차원이 반복될 때 스타에게 닭 농담을 하던 재나가 스페인어로 “건너편으로 가기 위해.” 라고 말하는 부분이 있고 또 다른 반복에서 뒤로 “건너편으로 가기 위해.” 라고 말한다.

*

S2 E12 스타가 완드 속으로 들어가는 에피소드에서, 마지막에 완드에서 탈출한 스타가 현재의 스타가 아닐수도 있다는 가설을 봤는데 스타가 학교에 들어갔을 때, 이미 미래의 스타가 의자에 앉아 지나가는 모습이 보이고 완드 속에서 스타의 존재가 여러 명이 나타나면서 겹쳤을 수도 있다고 한다. 앞에 학교에서 보인 스타가 그 후로는 등장하지 않았다는 것도 있고 지팡이에 들어간 후에 스타는 마르코의 같은 기억에 의해 두 번씩이나 방해를 받는다. 처음 이 일이 일어났을 때는 미래의 스타가 글로사릭과 떨어져 있게 되었을 것이고, (학교에서 보인 그 스타) 두번째로 스타의 존재를 만들어 낼 때가 이 에피소드에서 우리가 주인공으로 보는 스타라는 가설이다.

스타가 복도에 있는 동안 과거의 스타와 이야기하기 시작하면, 과거의 스타는 그들의 지팡이 안에서 타임 라인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현재의 스타보다 더욱 많이 가지고 있다. 이는 스타가 현재의 스타와 분리된 후에도 글로서릭과 계속 대화를 나눌 수 있었기 때문이고 그래서 현재 우리가 에피소드에서 보던 스타가 완드 속 마르코에 의해 두 번째의 이야기 속에서 나타날 동안 학교에서 스타와 이야기한 스타는 세 번째 이야기에서 나타났을 거라는 가설. 아직도 완드 속에서는 스타들이 헤매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

*

스타가 처음으로 어둠의 주문을 사용하는 에피소드인 S2 E14 포스터에 보면 원래 제목인 Star Versus the forces of evil 가 아니라 Star Verses the Forces of Evil 라고 써져있다.

*

마르코 성우인 아담 맥아더의 말에 따르면, 마르코는 오버 워치에서 메이 역할을 한다고 한다. 그는 또한 "Meico Diaz" 라고 코멘트를 남겼다.

*

별나비 스토리보더 Q&A

Q : 별나비는 시즌4가 마지막인가요?

A : 그럴 수도 있지만, 디즈니의 쇼가 한 번에 한 시즌씩만 방영되기 때문에 아무것도 확인할 수 없어요.

*

톰코 듀엣 에피소드인 S2 E10의 원래 애니메틱은 19분 길이였다고 한다.

*

S1 E10 성 올가 에피소드에서 포니 헤드 공주가 포스터를 파괴한 후에, 그 위에 있는 단어들은 "너의 개성을 받아들여라." 라고 읽도록 재정렬된다.

*

톰은 머리가 180° 돌아간다.

*

별나비 내용이 시즌3부터 어두워진 이유가 전 거는 너무 활발했고 스타는 이제 지구에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

별나비 제작진 중 한 명이 제키가 담배를 물고 있는 그림을 올린 적이 있는데, 확실하게 제키가 담배를 핀다는 건지 아닌지는 불분명하다. 공식에서 내준 게 아니라 제작진 중 한 명이 그려 자신의 SNS에 올린 그림이기 때문.

*

마르코 30살의 모습 초기 설정 때 원래는 사무라이가 될 예정이었으나 카넷이 고소할까봐 취소했다고 한다. 사무라이 잭과 비슷해서인 듯.

*

알폰조와 퍼거슨은 디즈니에서 마르코에게 남자 친구들이 있게 만들라고 요구해서 넣은 거라고 한다. 그리고 대런은 그들을 (알폰조와 퍼거슨) 시즌2 에서 출연을 거의 안 시킨 것에 대해서 큰 기쁨을 느꼈다고.

*

S1 E08 블러드 문 에피소드에서 나오는 선장의 초상화는 스타와 마르코가 포옹을 하고 있을 때 스타코를 바라보고 있고 톰이 사과한 직후에는 톰을 바라보고 있다.

*

마르코는 블러드 문 무도회 사건 이후로 스타의 주변이 낯설게 느껴졌다고 한다.
그는 또한 자신과 톰이 친구가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확신하지 못한다고 인정한다.

*

S1 E08 블러드 문 때 라디오에서 나왔던 음악은 "La calaca feliz" 인데 행복한 해골을 뜻하는 멕시코의 스페인어라고 한다.

가사

La calaca, la calaca
La calaca feliz

La calaca feliz
La calaca feliz
La calaca feliz
La calaca, la calaca feliz

La calaca está bailando porque
Hoy es el día de los muertos
Con pies tan blancos como la nieve
La calaca, la calaca feliz

The skeleton, the skeleton
The happy skeleton

The happy skeleton
The happy skeleton
The happy skeleton
The skeleton, the happy skeleton

The skeleton is dancing because
Today is the Day of the Dead
With feet as white as the snow
The skeleton, the happy skeleton

가사 중에 “해골은 춤을 추지, 왜냐하면 오늘은 죽은 자들의 날 이니까” 이 부분 나중에 마르코가 해골 가면 쓰고 무도회에서 춤추는 장면을 암시한 건가 싶다.

*

별나비 초기 오프닝에는 마르코한테 반해서 쫓아오는 고릴라랑 질색하는 마르코가 나온다.

*

마르코는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다고 한다. 근데 레이저 강아지들이랑 같이 자기도 하고 산책도 같이 나가는 거 보면 강아지나 동물을 좋아하는 거 같음.

*

별나비 코믹스는 원작의 캐릭터 디자이너인 Devin Taylor가 일러스트를, 그리고 보드 아티스트 Zach Marcus가 스토리를 담당했다. 2016년 9월부터 매달 한 권씩 발매하여 총 8권 분량으로 완결될 예정.

*

글로서릭은 가슴이 4개다. 젖도 4개.

*

스타는 B-fly 라고 줄여 부르기도 한다.

*

별나비 초기 버전에서 마르코의 이름은 “솔” 이었고 드래곤 볼을 좋아했고, 베스트 프렌드보다는 스타의 적에 더 가까웠다는 설정이었다고 한다.

*

별나비 프랑스 더빙에서 마르코 공주의 It's not criminal to be an individual이 "나 자신이 되는 것은 극적이지 않다"고 더빙되고 그 에피소드에서 마르코가 자신에 대해 말할 때 여성형 단어를 썼다고 한다.

*

데런 넨프시는 세일러문을 너무 좋아해서 세일러문이 장래희망이었었다. 그러다 대학교 3학년 때 세일러문이 되고 싶은 캐릭터를 만들었고 그게 스타였다고 한다.
그런데 스타가 무슨일이 일어나길 바라면 우연히도 실제로 일어나서 벌어지는 상황극이였다는 듯.

*

별나비 초기 설정에서 스타는 자신이 마법소년이라는 망상에 빠진 지구의 아이였다.

*

마르코가 스타 블러드 문 복장 보고 하는 대사는 원판에서는 "정말 예쁘다." 지만 일판에서는 "정말 귀여워." 로 나온다.

*

마르코의 벨소리는 "스페이스 유니콘" 이다.

​​​Space Unicorn - Parry Gripp and Brianne Drouhard

*

'별나비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른 차원에서 서로 만난 스타코 썰   (0) 2018.02.13
별나비 사냥꾼 AU   (0) 2018.02.10
괴물 팔에 대한 대화   (0) 2018.02.09
무슨 일이 일어날까?   (0) 2018.02.09
파벌, 패거리, 몬스터들   (0) 2018.02.09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